장애인 치유사건이나 예수의 제자들이 복음을 전파할 때에도 장애인 치유사건이 1순위에 속해 있었다.
우리나라는 세계에서 가장 큰 교회가 7개나 있다. 한국교회는 그만큼 영향력 있는 목회자와 무수한 자원이 존재한다. 현재 이를 잘 활용하여 장애인복지선교를 실천하고 있는가? 정확한 통계가 나
선교에는 조화와 균형이 있어야 한다. 국내와 해외, 도시와 농촌, 장학선교, 장애인선교, 병원과 학원선교, 예술과 문화선교, 군과 경찰과 교도소 선교 등 모든 분야에 균형 있는 발전이 필요하다. 도시는 발전했는데 농촌은 소외되어 있다거나 노인은 많은데 어린이나 청년이 없는 그런 교회의 모습은
교회는 불신의 감정을 벗어버리고 서로의 입장을 이해할 수 있으며 민족의 평화통일을 위한 남북교회의 협력을 다짐할 수 있었다.
2) 협력으로써의 선교
현재 우리들이 알고 있기로는 북한교회는 그 규모에서 남한교회에 비해 매우 작다. 예배당을 가진 교회는 봉수교회, 칠골교회 2개이며, 가정
장애인을 초청함을 언급하심
죄와 관련되기 보다
하나님의 일과 영광을 나타내기 위한 목적 요 9:1-13,
고후 12:7-10 날 때부터 맹인 된 사람을 고치심,
사도바울 육체의 가시
장애인을 치유함으로 효과적인 복음증거 마 4:24-25 소문이 퍼지면서 허다한 무리가 좇음
(장애인선교를 통해 일반인 선교를
우리선교 발표조는 예수님께서 사회적 사역을 하실 때, 복음선포를 중단하고 하실 정도로 사역을 중시하셨기 때문에 사회사역이란 복음전파의 수단이나 일부로 과소평가 되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다시 말해서, 선교에서 복음전파와 사회사역은 함께 동반된다는 것이다.
Ⅲ. 한국교회의 사회복
우리를 슬프게 하는 것은, 장애인에 대한 인식이 사회뿐만이 아니라 복음으로부터도 소외를 당하는 위치에 머무르고 있다는 사실이다.
교회에 대하여 계속 살펴보면, 교회의 가장 중요한 기능이자 존재의 근거는 “예배와 선교, 신앙 교육 그리고 친교”이다. 그러나 오늘 한국 교회는 유독 장애인들
장애인들의 실태를 조사하였고, 장애를 딛고 일어선 사람들도 알아보고 귀감을 얻으려 했다.
제Ⅱ장. 장애인에 대한 일반적 이해
1. 장애인의 개념
장애인의 일반적 이해
장애인의 정의란 정상적인 기능을 수행 할 능력의 결함을 가져오는 신체 구조상의 결합을 가리키는 것이다. 우리나라 장애인
교회의 사회적 기능으로 인식해야 함을 강조하였다.
실제로 초대교회 때부터 현대까지 내려오면서 교회의 사회복지사업들은 새로운 이웃과의 관계를 형성하는데 도움을 주어 복음 전파사업을 간접적으로 촉진함으로써 교회의 발전에 상당히 기여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특히 우리 나라처럼 급
우리나라의 경우 보편주의적 복지 정책에서조차 복지의 사각지대가 존재하고 있으며, 선별주의적 복지정책은 말할 것도 없이 수요에 턱없이 부족한 공급으로 제 역할을 제대로 감당해 내지 못하고 있다. 한국의 복지체계는 매우 제한적이고 선별적이며, 그 결과 많은 노동자와 빈민 등 여타의 도움이
책을 읽고 난후에 그 책에서 독자들에게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뭔가를 깊이 생각하고 내가 책의 주인공일 때 어떤 자세로 처신할 것인가를 생각하면서 음미한다면 훨씬 좋은 결과 가 나올 것이다. 즉 책을 읽고 난 후에 그 책에서 느낀 소감을 적는 것을 독후감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독후감은 책